-
공지
-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
공지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
공지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
공지
-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
676
- [미래융합교육개발원] 2021-2학기 K-MOOC 특별학점 인정 교과목 수강신청 안내
- [미래융합교육개발원] 2021-2학기 K-MOOC 특별학점 인정 교과목 수강신청 안내 K-MOOC란?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란, 수강인원에 제한 없이(Massive), 모든 사람이 수강 가능하며(Open), 웹 기반으로(Online) 미리 정의된 학습목표를 위해 구성된 강좌(Course)를 말합니다. 한국형 무크(K-MOOC)는 “열린 고등교육 체제를 통한 대학교육 혁신”을 비전으로 모든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9년 기준 735개 강좌가 개발·운영 되었으며, 연간 학습자 방문자 수는 1,200만 명에 달합니다. K-MOOC 특별학점 신청방법 1) 수강신청 기간 내 학교 홈페이지에서 ‘K-MOOC 특별학점’ 관련 공지 확인 2) 특별학점 부여 대상 교과목 확인 후 학사포탈에서 수강신청 3) 수강신청 확정 후, LearnUs에서 수강매뉴얼 영상 시청(필수, 반드시 영상에서 안내한 방법으로 kmooc.kr 회원가입 진행) 4) 수강매뉴얼 영상의 안내에 따라 www.kmooc.kr에서 회원 가입(아이디는 반드시 학번으로 기입) 후, 학사포탈에서 수강신청한 교과목과 동일 강좌 수강신청 5) K-MOOC 플랫폼 상 강좌 운영기간에 맞춰 온라인으로 강좌를 수강하며, 제시된 학습활동(퀴즈, 토론, 과제, 시험 등)에 적극 참여하고 강좌 별 이수기준(전체 학습평가 합산 70% 이상) 충족 6) K-MOOC 플랫폼 상 강좌운영이 종료되면(11월 예정) 이수증을 출력하여 원본을 미래융합교육개발원에 제출(등기우편) 7) 해당 학기 성적입력 기간 마감 전 특별학점 부여 여부 확인 유의사항 • K-MOOC은 강의 영상 외에 퀴즈, 토론, 과제, 시험 등 학습활동이 포함됩니다. 교내 시험기간과 해당 학습활동 제출 기간이 겹칠 수 있습니다. 각 학습활동 별로 배점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동영상 시청 외에도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아 합니다. 수강 신청 시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으로 학습이 이루어지는 강좌이므로 운영과 관련한 모든 안내는 www.kmooc.kr의 강좌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하며, 미확인에 따른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학습자에게 있습니다. • K-MOOC 특별학점은 학기 중 최대 1학점, 재학 기간 중 최대 3학점까지 인정합니다. K-MOOC 특별학점 인정 교과목을 한 학기에 2개 이상 신청할 경우, 이수증을 전부 제출해도 한 과목 이외는 모두 NP 처리됩니다. • K-MOOC 특별학점으로 인정되는 교과목은 수강신청 제한 학점 내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예) 2021-2학기 수강신청 가능 학점이 18학점인 경우, K-MOOC 특별학점 인정 교과목을 포함하면 19학점까지 신청 가능 • 강좌의 이수기준을 충족해 이수증을 발급받은 후, 미래융합교육개발원으로 제출한 재학생에 한해 특별학점(P/NP) 1학점을 부여합니다. • K-MOOC 강좌 고유번호가 동일한 강좌에 대해서는 학사포털에서의 신청학기가 다르더라도 중복 인정하지 않습니다.(재수강 제외) 문의: 미래융합교육개발원(033-760-5205)
- 글로벌행정학과 2021.08.03
-
675
- [주한미국대사관 아메리칸스페이스] Young Climate Leaders Webinar 행사 홍보 (8.19)
- [주한미국대사관 아메리칸스페이스] Young Climate Leaders Webinar 행사 홍보 프로그램 소개 주한미국대사관 아메리칸스페이스 주최 "Young Climate Leaders Webinar"에 한국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기후변화센터 대학생 서포터즈 U-Savers, 기후변화청년단체 Green Environment Youth Korea (GEYK) 소속 활동가들의 발표를 통해 청년 주도 기후행동의 사례와 기후위기 대응에 있어 청년의 역할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소개할 예정입니다. Young Climate Leaders Webinar 는 기후변화 대응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네트워킹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될 것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가신청을 해주신 분들께 화상강연 접속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사전 참가신청 링크: https://bit.ly/3zhYTAF Young Climate Leaders Webinar - 일시: 2021년 8월 19일(목), 14:00 - 15:40 - 대상: 기후변화와 환경 관련 주제 탐구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 프로그램 세부 일정 2:00 - 2:05 Welcoming remarks by the U.S. Embassy (프로그램 개회 및 환영사) 2:05 - 2:35 Presentation by a guest speakerⅠ (연사 강연Ⅰ) 2:35 - 3:05 Presentation by a guest speaker Ⅱ (연사 강연 Ⅱ) 3:05 - 3:35 Q&A (질의응답) 3:35 - 3:40 Closing remarks and survey (행사 종료 및 설문) 연사 기후변화센터 대학생 서포터즈 U-Savers, 14기 대표 김아영 "기후변화, 그리고 우리를 지키는 청년의 힘" Green Environment Youth Korea (GEYK) 청년 활동가 권유정 "Transitioning Power of Youth: Climate Justice" 추가문의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주한미국대사관 공공외교과 펠로우에게 부탁드립니다 outreachfellow@americancorners.or.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7.30
-
674
- [수업과] 2021학년도 2학기 미래캠퍼스 학부 수강신청 안내 (일정 및 수업방식 등)
- [수업과] 2021학년도 2학기 미래캠퍼스 학부 수강신청 안내 (일정 및 수업방식 등)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는 학생들의 안전과 수업권 보장 및 대면수업의 요구에 부응하고 상시 발생할 수 있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수업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와 강의 특성 및 강의실 환경을 고려하여 비대면·온라인 수업, 온-오프라인 혼합 수업(Blended Learning 수업, 이하 Blending 수업)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원주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다음과 같이 수업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1. 원주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 이하로 유지될 경우: 기존에 공지한 수업 방침과 동일하게 수강인원 50명 내외의 교과목은 수강정원 2배를 수용할 수 있는 실험ㆍ실습실 또는 강의실을 배정할 경우 주 1회(주 1시간) 대면수업을 실시할 수 있고, 전임교원이 담당하는 전공과목의 경우 주 1회 대면수업 실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대면수업은 실시간온라인 수업으로도 참여 가능합니다.) 2. 원주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될 경우: 전면 비대면 수업으로의 전환 여부를 신속히 결정하여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전면 비대면수업으로 운영할 경우에도 수업시수의 1/3이상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실시간 수업으로 운영하게 됩니다. 또한 안전한 기숙사 생활을 위해 입사자에 대해서는 PCR 검사를 강화하여 감염병 예방을 지원하도록 계획을 수립 중에 있으며, 그 외 학생들과 교수님들의 캠퍼스 생활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준비를 다하겠습니다. [개강일] 2021학년도 2학기 개강일은 8월 30일(월) 입니다. [수강신청 일정] 구분 기간 방식 세부내용 기타 2학년 이상 수강신청 8.13 9:00 ~ 8.17 17:00 마일리지 선택제 기간 중 학생이 편리한 시간에 마일리지를 배분하여 수강과목을 입력 지난 수강신청의 결과조회 가능 8.2~8.12 복학 승인자 포함 8.13~8.16 복학 승인자는 8.17 9:00부터 수강신청 가능 신청결과조회 8.18 16:00 ~ 마일리지 및 동점자 우선순위에 따른 결과 공개 희망과목담기 가능 추가수강신청 8.19 9:00 ~ 8.20 17:00 대기 순번제 초기대기번호는 수강신청기간의 마일리지 및 동점자 우선순위에 따라 적용 정원초과과목 신청시는 대기번호 부여 신입생 및 1학년 8.25 9:00 ~ 17:00 정원미달과목 신청가능 기간 시작전 기존 대기번호 및 대기리스트는 모두 초기화 정원초과 과목 신청시는 대기번호 부여 1학년 복학생 포함 약학대학 3학년 포함 2차 복학생 수강신청 8.27 9:00 ~17:00 8.17~8.23 복학 승인자(2학년 이상) 수강변경 9.3 8:00 ~ 9.7 17:00 ※ 대기순번제 기간에는 희망과목담기, 기존 신청과목의 취소 등을 위하여 신청시간 1시간 전부터 로그인 가능(마일리지선택제 기간은 제외) ※ 수강편람조회 바로가기 http://ysweb.yonsei.ac.kr:8888/curri120601/curri_new.jsp 주요 안내사항은 수강편람조회 페이지 상단 공지사항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2학기 수업방식 운영원칙] 1. 수업 방식1: Blending 수업 - 조건: 수강인원 50명 이하 수강과목 중 수강정원의 2배 이상 수용 강의실을 확보한 교과목 - 구성: 대면수업과 실시간온라인(동시 진행) 1시간 + 실시간온라인 또는 동영상콘텐츠 2시간 단, 실험·실습·실기 수업의 경우 1시간 이상 대면수업 진행 가능 ※ 전임교원이 담당하는 전공과목은 주 1회(주 1시간) 대면수업 실시를 원칙 - 운영지침 ① 대면수업은 반드시 실시간온라인 수업과 동시 진행해야 함(자동녹화강의실 등 활용) ② 대면시험 진행시 반드시 비대면시험과 동시 진행해야 함 ③ 실험·실습·실기 수업에 한하여 그룹별 대면수업, 격주 대면수업 등 수업목적에 따른 자율적인 대면수업 운영 허용 ④ 대면수업 운영 방식은 수업계획서 및 LearnUs에 사전공지 ⑤ 학생은 학기 전체를 비대면수업만으로 수강하는 것도 허용 2. 수업 방식2: 비대면 수업 - 수업구성: 실시간온라인 수업 주 1시간 이상을 반드시 포함하여 학생과 충실한 상호작용 (예시: 실시간온라인1+동영상콘텐츠2, 실시간온라인2+동영상콘텐츠1 등) 3. 교양 및 1학년 수업 개설 원칙 기숙사 미입자사에게 비대면 수업을 보장함과 동시에 기숙사 입사자에게는 최소한의 Blending 수업을 제공해야 할 필요성에 따라 개설 원칙을 정함 수강정원 기준 강의 수업 실험·실습·실기 51명 이상 비대면 수업만 허용 50명 이하 단일분반 비대면 수업만 허용 다분반 비대면 수업만 허용 비대면 수업과 Blending 수업을 조합하되, 개설분반의 최소 50%를 비대면 수업으로 개설 ※ 교양 교과목 중 Blending 수업 진행 과목: RC문화체육활동(2), 컴퓨팅사고, 기독교의 이해 영역 중 일부 분반 ● BLENDING 및 비대면(동영상콘텐츠, 실시간온라인) 수업 유형과 시간은 수강편람의 교과목명과 수업계획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강편람 과목별 유의사항 코드별 안내] 수업방식 유의사항 코드 비고 100%온라인:실시간온라인강의 ⓡ 100%온라인:동영상-실시간혼합강의 ⓖ 100%온라인:동영상콘텐츠강의 ⓑ 채플 등 200명 이상 대형강의 등에 적용 블랜딩:대면-비대면(실시간온라인) ⓘ 비대면 전환 시 ⓣ 대면 → 실시간온라인 수업으로 전환 ⓤ 대면 → 동영상콘텐츠 수업으로 전환 블랜딩:대면-비대면(동영상-실시간 혼합강의) ⓙ 대면강의 ⓚ ※ 유의사항 코드는 과목리스트 맨 우측에 표기되며, 클릭 시 팝업창으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 참고) [수강편람 수업시간표 중 강의실 표기방식 안내] 수업방식 수업시간 강의실 비고 실시간온라인 표기 실시간온라인(미래) 예) 수5 실시간온라인(미래) 동영상콘텐츠 미표기 미표기 예) 3학점 A과목 : 수요일 5교시에 1시간 실시간온라인 이고, 2시간은 동영상콘텐츠일 경우 수업시간 표기 → 수5, 실시간온라인(미래) 실시간온라인 1시간만 표시됨 (실제 수업은 동영상콘텐츠 2시간 포함하여 총 3시간으로 진행) * 동영상콘텐츠 시간은 수강변경기간 종료 후 주말시간대로 일괄입력 예정(출석체크 및 수업시수 충족을 위한 처리) [시험 및 평가] 비대면수업은 비대면평가를 원칙으로 하며, P/NP평가 이외의 교과목은 담당교수의 기준에 따른 절대평가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휴학 연한 산입] 1. 2021-2학기 일반휴학은 휴학연한(재적 중 일반휴학할 수 있는 학기 수 제한)에 포함합니다. 2. 신입생 및 편입생, 졸업예정자 복수전공생, 재입학생은 신입학‧편입학‧재입학 후 첫 번째 학기 일반휴학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첨부파일 목록] 1. 수강신청 제도 안내 및 매뉴얼 국문/영문 각 1부. 2. 학기초과자 0학점 과목 신청원 양식 : 수강신청마감일까지 iny7838@yonsei.ac.kr 로 제출(8월말 일괄신청처리 후 문자 안내 예정) 3. 대학원 교과목 수강신청서 : 수강변경기간 종료일까지 방문 또는 nsk508@yonsei.ac.kr 로 제출 4. 학점초과신청원 양식 : 졸업예정자로서 총 졸업학점이 1학점 미달일 경우 학점초과신청원 제출자에 한하여 최대수강신청학점에 1학점 더하여 수강신청 가능 문의: 원주교무처 033-760-2165, 2714
- 글로벌행정학과 2021.07.30
-
673
- [학과] 2021학년도 2학기 전공 교과목 '학부연구(1)' 관련 안내
- [학과] 2021학년도 2학기 전공 교과목 '학부연구(1)' 관련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우리 학과에서 2021학년도 2학기부터 학부연구(1) 과목이 개설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 학년별 단체 카카오톡 채팅방에 공유드린 카드뉴스를 참고하시거나,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2021학년도 2학기 학부연구(1) 과목에 대한 카드뉴스 링크: https://gpad.yonsei.ac.kr/gpad/community/gallery4.do?mode=view&articleNo=36813&article.offset=0&articleLimit=10 * 2021학년도 2학기 학부연구(1) 수강신청을 위한 설문조사 링크: https://forms.gle/EzPMUbSnaExSdCuj8 글로벌창의융합대학 글로벌행정학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1.07.15
-
672
- [학적과] 2021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 [학적과] 2021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2021학년도 2학기 학부생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문을 붙임과 같이 공지하오니 정해진 기간을 준수하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주 교무부(학적)
- 글로벌행정학과 2021.07.13
-
671
- [학적과] 2021년 8월 졸업예정자 인증(외국어, 정보) 제출 기한 안내 (7.30까지)
- [학적과] 2021년 8월 졸업예정자 인증(외국어, 정보) 제출 기한 안내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는 2002년 입학생부터 외국어와 정보분야에서 정해진 졸업인증자격을 취득해야만 졸업할 수 있도록 학칙으로 정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학칙 제51조 7항 및 미래캠퍼스 졸업인증제 시행세칙) 1. 서류 제출(인증완료) 기한 : 2021년 7월 30일(금) 17시까지 2. 서류 제출 안내 및 제출장소 - 외국어인증 : 국제교류원 (033-760-5088) - 정보인증 : 사회교육개발원 (033-760-2705) * 2021-1학기 또는 여름 계절학기 개설과목으로 인증완료 되는 경우는 해당학기 성적처리 후 반영됨. 3. 미인증수료 란? - 당해학기 졸업신청 후 졸업심사에 통과(졸업요건에 정한 학점 및 필수과목을 모두 이수)하였으나 외국어인증 또는 정보인증을 위 기간 내에 완료 하지 못한 경우 미인증수료가 됩니다. - 미인증수료가 되면 재학(등록금 납부 및 수강신청)이 불가합니다. (초과학기 이수 불가) - 미인증수료가 된 이후 인증을 완료하면 인증완료 된 학기에 졸업처리가 되며, 미인증 수료자는 별도로 졸업신청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 조기졸업 신청자는 미인증 수료가 불가합니다. 2021년 7월 8일 원 주 교 무 부
- 글로벌행정학과 2021.07.09
-
670
- [원주] 2021-2학기 학부/대학원 재학생 등록안내 (8.20~8.26)
- [원주총무부] 2021-2학기 학부/대학원 재학생 등록안내 (8.20~8.26) 2021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안내 1. 등록일정 구분 본등록 추가등록 비고 자율경비 선택 2021. 8. 2(월) 09:30 ~ 13(금) 16:00 ※ 학기초과자 포함 등록금 납부 및 고지서 출력 기간 2021. 8. 20(금) 09:30 ~ 26(목) 17:00 2021. 9. 9(목) 09:30 ~ 13(월) 17:00 ※ 수강변경기간 : 9. 3(금) ~ 7(화) 대 상 재학생 (정규학기) 재학생 모두 재학생 모두 학기초과자는 추가등록기간에만 등록 가능 복학생 (정규학기) 1,2차 복학신청자 모든 복학신청자 3차 이후 복학생은 추가등록기간 등록 학기 초과자 모든 학기 초과자 대출 대상자 ∙ 학자금대출 지급 실행 (1,2차 복학생 포함) ∙ 학자금대출 지급 실행 (3차 복학생 포함) 학자금 대출 승인 받은 자 분납 신청자 1차 분납금 납부 -미납 시 자동취소 분납 취소, 미납 시 전액 납부 ※ 학기초과자 1차 분납금 납부 각 차수별 등록기간은 공지사항 참조 ※ 학적상 특수교육대상자로 등록된 장애학생의 경우, 추가등록기간에 등록금고지서 출력/납부가 가능합니다. ※ 복학생은 복학승인 시점 1시간 후부터 고지서 출력 가능 ※ 대상에 따라 자율경비 선택 및 고지서 출력, 등록기간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분할납부 조건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분할납부 신청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자율경비 선택 기간 및 방법 가. 자율 경비 선택 기간 : 2021. 8. 2(월) 09:30 ~ 13(금) 16:00 ※ 기간 내 신청하지 못 한 경우 학기시작일 이후 각 기관으로 직접 문의 및 납부하시면 됩니다.(첨부파일 참조) 나. 자율 경비 선택 방법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로그인 → 주요학사서비스 → 재학생은 ‘학사관리(등록금납부)’ / 학부모는 ‘학부모 서비스’ 클릭 → 등록 → 출력/등록 → ‘자율경비선택’ 클릭 → 희망하는 자율경비 항목 선택 후 ‘자율경비확정’ 클릭 → ‘등록금 고지서 발행’ 클릭 다. 유의사항 1) 자율경비 선택 내역은 자율경비 선택 기간 중 ‘임시저장’ 상태에서는 수정 가능함 2) 선택한 자율경비 항목은 ‘자율경비확정’ 버튼을 누른 후에는 수정 일체 불가 3) 등록기간 이후 납부를 희망 할 경우 홈페이지에서 각 기관별 연락처를 확인 후 개별 납부 4) 전액장학생의 경우 자율경비 선택 후 추가등록기간까지 미납 시 자율경비 선택이 자동 취소됨 3.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및 납부 가. 고지서 출력 및 납부 기간 - 본등록기간 : 2021. 8. 20(금) 09:30 ~ 8. 26(목) 17:00 - 추가등록기간 : 2021. 9. 9(목) 09:30 ~ 9. 13(월) 17:00 나. 고지서 출력 방법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로그인 → 주요학사서비스 → 재학생은 ‘학사관리(등록금납부)’ / 학부모는 ‘학부모 서비스’ 클릭 → 등록 → 출력/등록 → 조회/등록 → 고지서 출력 4. 납부방법 가. 전체 금융 기관을 이용하여 입금전용계좌로 등록금 전액입금 (분할 입금 불가) 입금전용계좌는 학생 1인당 1계좌를 부여함으로 학생 본인이 아닌 다른 분이 입금해도(입금자 이름이 달라도) 즉시 등록 처리 됨 나. 인터넷 뱅킹, 폰뱅킹, ATM이체, 창구납부 등 모두 가능 1) 우리 은행 외 타 은행을 이용할 경우 송금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 2) CMA 통장 등 제 2금융권 일부 계좌에서는 송금이 불가할 수도 있음 3) 납부 방법 변경 등을 위한 납입금 반환은 불가함 다. 신용카드 납부(우리카드로만 납부가능, 기타 신용카드, 체크카드 및 법인카드 불가, 분할납부 불가) ※ 유의사항 등 자세한 안내는 우리카드 콜센터(1588-9955) 및 첨부파일 참조 라. 분할납부 : 아래 8. 분할납부 신청과 등록 참조 ※ 등록금 납부 확인 가)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방법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로그인 → 주요학사서비스 → 재학생은 ‘학사관리(등록금납부)’ / 학부모는 ‘학부모 서비스’ 클릭 → 등록 → 출력/등록 → ‘등록금납부 확인서’ 출력 나) 등록금 납부 확인 문자 : 등록금 납부 후 학사포탈에 입력된 연락처로 문자가 발송되오니 연락처 변경 시 학사포탈에서 미리 변경 바람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이용방법 가. 대출신청기간 : 2021. 7. 7(수) 09:00 ~ 10. 14(목) 14:00 나. 대출실행기간 : 2021. 8. 20(금) ~ 8. 26(목) 17:00 또는 9. 9(목) ~ 9. 13(월) 17:00 ※ 등록기간 내에만 대출실행 가능 다. 대출신청방법 1)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대출신청(본인 공인인증서 필요) ※ 대출신청은 대출심사 소요기간(대출승인까지 약 4주 소요)을 고려하여 미리 신청요망 ※ 토, 일, 공휴일은 심사가 진행되지 않음 2) 부모님 두 분 모두 한국장학재단에서 가구원정보 제공동의(부모님 공인인증서 필요, 기동의자의 경우 생략 가능) 3) 대출심사 및 승인 (약 4주 소요, 서류제출 대상자의 경우 서류제출 이후 약 4주 소요) 4) 대출승인 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대출실행(대출실행을 해야만 등록이 완료됨) ※ 대출실행 가능 시간이 17:00까지 이므로 등록금 납부 시간을 필히 준수 라. 참고사항 1) 학자금대출로 등록 후 휴학한 경우, 등록금이 재단으로 반환되며 대출상환여부를 확인 2) 재학생은 기등록 대출 불가(재학 중 1회만 특별추천을 받아야만 가능) 3) 한국장학재단 사이트에서 신청절차 및 유의사항을 반드시 숙지 4) 문의사항은 한국장학재단 고객센터(1599-2000) 또는 학생복지부(033-760-2674~5)로 연락요망 6. 학기 초과자 등록 가. 고지서 출력 및 등록기간 : 2021. 9. 9(목) 09:30 ~ 9. 13(월) 17:00 나. 학기 초과자의 학점 별 등록금[학부생 학기초과자 : 9학기, 편입5학기, 복수전공 4학기 이상] 수강학점 등록금 0학점, 채플만 수강 341,600원 1 – 3 학점 등록금의 6분의 1 4 – 6 학점 등록금의 3분의 1 7 – 9 학점 등록금의 2분의 1 10학점 이상 등록금의 전액 ※ 학기초과자가 아닌 경우는 수강학점에 관계없이 전액 납부하여야 함 다. 학기초과자 중 학자금 대출 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에 대출약정 체결하면, 수강학점에 따라 조정된 등록금으로 대출받을 수 있음 라. 학기초과자 중 분납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에 1차 등록 마. 수강신청 변경 기간 내에 확정된 학점에 대한 등록금 납부 후 수강철회 할 경우 등록금 반환은 없음 ※ 수강변경기간 이후 반드시 추가등록기간에 고지서 조회 및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7. 특수교육대상자 가. 고지서 출력 및 등록기간 : 2021. 9. 9(목) 09:30 ~ 9. 13(월) 17:00 나. 특수교육대상자의 학점 별 등록금 수강학점 등록금 수강학점 등록금 0학점 341,600원 1 – 3 학점 등록금의 6분의 1 4 – 6 학점 등록금의 3분의 1 7 – 9 학점 등록금의 2분의 1 10학점 이상 등록금의 전액 8. 분할납부 신청과 등록 가. 분할납부 신청 : 2021. 8. 13(금) 17:00까지 - 신청방법: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관리 → 등록 → 분납 신청/취소 나. 분할 납부 신청 후 지정된 납부기간 내 미납 시 분할 납부 신청은 자동 취소되며 즉시 잔액 전액을 납부하여야 함 (다음 차수 이월 불가) 다. 납부기간 및 유의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2021-2학기 분할납부 안내 참조 9. 등록금 반환 ※ 등록금 납부 후 당해 학기를 이수하지 못하고 휴학, 자원퇴학 하는 경우 등록금 반환은 다음과 같음 휴학/자퇴 시점 (승인기준) 등록금 반환 금액 비고 ~ 9. 13(월) 전공별 등록금의 전액 반환 9. 14(화) ~ 9. 29(수) 전공별 등록금의 5/6반환 9. 30(목) ~ 10. 29(금) 전공별 등록금의 2/3반환 10. 30(토) ~ 11. 28(일) 전공별 등록금의 1/2반환 일반휴학 접수 마감 : 11. 12(금) 17:00 ※ 휴학 관련 자세한 안내는 “2021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참조 ※ 휴학, 자원퇴학 시 반드시 본인 명의 계좌를 학사관리시스템에 등록하여야 반환이 진행되며 해당 계좌로 반환이 이루어짐(학적변동일 기준 10일 경과 후 반환) 10.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학칙 제 35조에 의거 미등록 제적 될 수 있음 연세대학교 원주총무처
- 글로벌행정학과 2021.07.02
-
669
- [학과] 2021학년도 2학기 Curriculum Day 행사 개최 (6.30 16시~)
- [학과] 2021학년도 2학기 Curriculum Day 행사 개최 (6.30 16시~)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2021학년도 2학기에 개설되는 전공 교과목을 소개하는 Curriculum Day 행사를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일시: 2021.06.30. 수요일 오후 4시 ~ 줌 링크: https://yonsei.zoom.us/j/85936647697 사전신청 링크: https://forms.gle/JBgFsnqXEtkzgCPq9 사전신청하고 질문을 남겨준 학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글로벌창의융합대학 글로벌행정학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1.06.24
-
668
- [학적과] 2021년 8월 최종 졸업신청(추가 졸업신청 및 졸업연기) 안내 (7.5 17시 까지)
- [학적과] 2021년 8월 최종 졸업신청(추가 졸업신청 및 졸업연기) 안내 2021년 8월 졸업신청 및 변경신청(추가신청 및 졸업연기) 안내 - 최종공지! ** 졸업신청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졸업심사가 불가하므로, 2021년 8월 졸업, 학사학위수료(졸업유예) 또는 미인증수료를 하고자 하는 학생은 반드시 졸업신청을 해야합니다. 1. 신청방법 및 기간 가. 신청방법 : 학사포탈시스템(http://portal.yonsei.ac.kr) - 학적 - 졸업 - 졸업신청 및 연기신청, 수료신청에서 졸업신청, 연기신청 또는 수료신청으로 선택후 저장 1) 졸업신청: 2021년 8월 졸업심사 대상자로 졸업심사가 통과되면 2021년 8월 졸업처리 됨 (단, 외국어인증 또는 정보인증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미인증 수료처리됨) 2) 연기신청: 2021년 8월 졸업심사 대상에서 제외됨_2021-2학기 초과학기 재학생으로 처리(수강신청 및 등록금납부 필수!) (단, 당초입학생은 최대12학기, 편입생은 최대 10학기를 초과하여 재학할 수 없음) 3) 수료신청: 2021년 8월 학사학위수료(졸업유예)를 하고자 하는 경우임(현재 인증이 모두 완료한 경우 신청) 나. 신청기간 : 2021. 7. 1 (목) 9:00 ~ 7. 5.(월) 17:00 다. 부전공 신청은 졸업신청시 희망하는 부전공 선택한 후 저장하여야 부전공 심사대상자에 포함됨. 2. 문의 : 원주교무부(학적) 033-760-2156 3. 유의사항(필독) 가. 조기졸업 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는 교무부(학적) (대학본부 1층 108호)으로 방문하여 취소원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졸업연기신청자 중 졸업요건을 충족한 경우라도 졸업을 하려면, 정규학기(졸업하려는 학기)에 한 과목 이상 수강하여 재학중인 상태에서만 졸업(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초과학기에도 학사경고는 동일하게 적용되며(1.75/4.30미만) 이전 학사경고 포함 3회이상이면 졸업전 제적이 될 수 있음) * 인증(정보인증, 외국어인증)이 완료 되지 않아 미인증 수료가 되는 것은 졸업신청이 되어 졸업심사를 통과하여야만 가능함. (졸업연기로 선택한 경우에는 미인증 수료 대상에서 제외됨) 다. 당해학기 졸업예정증명서는 졸업신청자에 한하여 발급됩니다(졸업연기신청자는 발급불가). 라. 부전공 이수희망자는 반드시 해당 부전공을 신청하여야 합니다(미신청시 심사대상에서 제외됨). 2021. 6. 22. 원주교무처장
- 글로벌행정학과 2021.06.22
-
667
- [학과] 2021학년도 1학기 미래캠퍼스 학부 성적 확인 및 이의신청 기간 안내 (7.2까지)
- 2021학년도 1학기 미래캠퍼스 학부 성적 확인 및 이의신청 기간 안내 2021학년도 1학기 성적을 포탈시스템에서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성적확인 기간 : 2021. 6. 28.(월) 09:00 ~ 2021. 7. 2.(금) 23:59 ※ 성적관련 이의신청은 반드시 위 기간동안 담당교수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담당교수님과 연락이 힘드신 경우 교무처 교무부(수업)로 연락바랍니다.(이의신청 관련 핫라인 : 033-760-2165) 성적등재 : 2021. 7. 7.(수) 15:00 2. 성적확인 방법 :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하여 '학부/대학원 성적평가 조회' → 로그인 ※ 2021-1학기 강의정보 공유 설문 (2021. 6. 7.(월) ~2021. 7. 2.(금))을 완료하여야 성적조회가 가능합니다. (문의: 033-760-2168) 3. "평가"란이 공란인 것은 담당교수님께서 성적을 제출하지 않은 과목입니다. 4. 개인정보보호법 강화 및 주소지 불명으로 인한 반송 등의 이유로 2019학년도부터 성적이수표가 우편 발송되지 않습니다. 5. 국내대학 교환학생은 연세포탈서비스에 접속하여 '학부/대학원 성적평가 조회' → 로그인(연세대 학번, 초기비밀번호 주민번호 앞 6자리 또는 본인이 설정한 연세포탈 비밀번호) 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033-760-2164) 원 주 교 무 처
- 글로벌행정학과 2021.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