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
공지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
공지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
공지
-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
16
- 2010년 2학기 등록금 안내
- 등록금에 관한 공지사항 http://www.yonsei.ac.kr/contents/wonju/wnotice.html ※등록에 관한 모든 사항(고지서 출력, 분납, 인터넷뱅킹, 등록금납부 확인등)은 학사관리시스템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등록일정 구 분 본 등록 2010.08.20(금)~08.27(금) 추가등록 2010.9.10(금)~9.14(화) 2. 등록방법 ○ 등록금 고지서 출력은 8.9(월) 09:30부터 가능합니다. 학사포탈접속->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등록금-> 등록금고지서(출력) ※ 분납신청자들은 각 차수별 등록기간에 고지서를 출력하여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은행 및 모든 금융기관(우체국 및 농협 포함)을 이용하여, 입금 전용 계좌로 송금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뱅킹, 계좌이체, 폰뱅킹, ATM기 이체, 창구납부, 우리은행 개인 신용카드 사용가능 ) ※ 우리은행 외 타 은행을 이용할 경우 송금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CMA통장 및 증권사 가상계좌 등 제 2금융권에서는 송금 불가합니다. ○ 우리카드를 이용하여 납부 가능 가. 고지서 출력하여 우리은행 창구에서 납부 나. 우리카드 홈페이지 (http://card.wooribank.com) 화면상단[금융서비스]→[납부서비스]→[대학등록금납부]→로그인 후 납부 ○ 이용시간은 등록시작일 9:00 ~ 등록마감일 23:59 (은행창구 납부는 9:00 ~ 16:00)입니다. 3. 인터넷 학자금 대출 정부보증 학자금대출의 서류 접수 및 자격문의는 학생복지처 장학담당(T.033-760-2126)입니다. ○ 대 상 자 : 국가장학기금에서 학자금 대출 승인 받은 자 ○ 신청자격제한 : 분납 신청자 , 전액 장학금 수혜자 (이중 수혜 방지) ○ 등 록 기 간 : 본등록기간 08. 20(금) ~ 08. 27(금) 추가등록기간 09. 10(금) ~ 09. 14(화) ※ 등록기간 내에만 대출실행 가능 ○ 등 록 방 법 - 학자금대출 포털사이트(www.studentloan.go.kr)접속하여 대출 신청 - 대학 또는 한국장학재단에 증빙서류 제출 - 대출 승인 - 등록금 납부기간 동안 학자금대출 포털사이트에서 대출약정체결신청 및 대출 실행 ※ 약정체결 후 휴학한 경우 등록금이 재단으로 반환되니, 대출상환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 니다. ※ 학자금대출 포털사이트에서 대출신청 절차 및 유의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4. 복학생의 경우 ○ 등록금 고지서 출력은 복학허가 후 8.20(금)부터 가능합니다. ○ 본등록 기간(8.20~8.27) 이후 복학생은 복학허가 후 고지서 출력 가능하고 추가등록(9.10~9.14) 기간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 2007-1학기 이전에 등록금을 납부하고 입대휴학 한 경우, 8.20(금)이후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단, 전액대체자인 경우에는 재무부(T.033-760-2149)로 연락주시면 등록여부를 확인하여 드리겠습니다. 5. 학기초과자의 경우 학기초과자(9학기, 편입 5학기, 복수전공 4학기 이상)의 학점별 등록금 수강학점 등록금 1-3학점 등록금의 6분의 1 4-6학점 등록금의 3분의 1 7-9학점 등록금의 2분의 1 10학점이상 등록금의 전액 - 수강신청 변경기간 후 9.10(금)부터 고지서 출력 가능합니다. - 추가등록기간(9.10~9.14)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 학기초과자중 학자금 대출 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에 대출약정 체결하면, 수강학점에 따라 조정된 등록금으 로 대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학기초과자중 분납신청자는 2010. 8.20(금)부터 고지서 출력하여 1차 분납 기간에 등록금 납부하여야 분납이 가능합니다. 등록금 납부데이터 생성을 위해 재무부(T.033-760-2149)로 꼭 연락바랍니다. ※ 학기초과자가 아닌 경우는 수강학점이 10학점 미만이라도 전액 납부하여야 합니다. 6. 분납자의 경우 ○ 분납신청자 중 1차 분납금을 미납한 학생은 분납이 자동 취소되고, 추가등록기간에 전액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납부 방법 신청분납횟수 등 록 기 간 등 록 금 액 등 록 방 법 2회 신청 시 1차: 2010. 08. 20(금) ~ 27(금) 전공별 등록금의 50% +잡부금 우리은행 (가상계좌)입금 ※분할납부 신청 시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는 불가 2차: 2010. 10. 04(월) ~ 06(수) 전공별 등록금의 50% 4회 신청 시 1차: 2010. 08. 20(금) ~ 27(금) 전공별 등록금의 25% +잡부금 2차: 2010. 09. 27(월) ~ 29(수) 전공별 등록금의 25% 3차: 2010. 10. 25(월) ~ 27(수) 전공별 등록금의 25% 4차: 2010. 11. 11(목) ~ 15(월) 전공별 등록금의 25% ○ 분할납부 신청 시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는 불가합니다. ○ 분할납부 등록기간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분할납부 신청이 자동 취소되며, 다음 학기 분할납부 신청자격이 상실됩니다. 따라서 2010학년도 1학기에 등록기간을 준수하지 않은 학생들은 분할납부 신청이 불가합니다. ○ 각 차수별 미납 시 미등록 제적 처리됩니다. ○ 분할납부 최종 미납시 해당학기 이수가 불가합니다. ○ 분납신청자가 학자금 대출 신청하신 경우 분납신청이 취소됩니다. ○ 분할납부 신청 후 휴학ㆍ자퇴하는 경우 미납 등록금 잔액을 완납하여야 휴학ㆍ자퇴가 가능합니다. ○ 분할납부 신청 후 휴학ㆍ자퇴하는 경우 등록금 반환은 반환 기준일에 따라 이루어 집니다. ○ 학기초과자, 장학금 수혜자의 분납금액은 전공별 등록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학기초과자, 장학금 수혜자의 분납금액은 감면액/장학금액이 분납 마지막 회차부터 차감되어 적용됩니다. 7. 유의 사항 ○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학칙 제35조에 의거 미등록 제적됩니다. ○ 입금 전용 계좌의 수취인은 본인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이체시 납부총액을 한 번에 이체하셔야 합니다. ○ 등록금 납부확인서(영수증)는 학사관리시스템에서 발급됩니다. 연 세 대 학 교 원 주 총 무 처 장
- 관리자 2010.07.24
-
15
- 2010년 제 3차 기관토플 시행안내
- 2010년 제 3차 기관토플 시행안내 1. 시험 신청 기간 : 2010년 6월 28일 - 7월 1일 (0시-24시 기준) 2. 신청접수장소 : 인터넷 온라인 접수 3. 시험일 : 2010년 07월 10일 (원주캠퍼스) 4. 시험장소 : 추후 공지 (국제교육원 홈페이지 참조 http://yiec.yonsei.ac.kr)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고바랍니다. 문의 : 760-0917
- 관리자 2010.06.25
-
14
- 2010학년도 2학기 1차 입사대상자 발표 및 매지생활관 입사신청 안내
- <1학기 입사생> 1. 대상자 발표 : 첨부 명단 참조【비고란에 ※가 있는 학생은 사무실로 문의 할 것】 ※ 홈페이지 : http://dragon.yonsei.ac.kr/~dormi123/ -> 생활관알림판 2. 등록 안내 가. 고지서 출력 및 등록 : 6. 22(화) 10:00 ~ 6. 28(월) 16:30 나. 추가 고지서 출력 및 등록기간 : 7. 5(월) 10:00 ~ 7. 9(금) 16:30 다. 고지서 출력 방법 : 학사관리시스템으로 접속하여 고지서 출력 라. 등록방법 : 우리은행 및 모든 금융기관(우체국 및 농협 포함)을 이용하여, 고지서에 적혀있는 계좌로 송금(인터넷 뱅킹, 창구납부, 계좌이체, 폰뱅킹, ATM기 이체) ※ 대학원생들은 사무실에서 계좌번호 확인 후 우리은행에 납부 <비사생(복학예정자 포함) 및 1학기 입사생 중 미신청, 미등록자> 1. 입사신청 : 7. 26(월) 10:00 ~ 8. 2(월) 17:00 2. 신청방법 : 학사관리시스템으로 접속하여 신청(대학원생은 생활관 이 메일로 신청) 3. 선발방법 : 1순위-생활관 생활태도(상,벌점), 2순위-직전학기 성적등을 점수로 환산하여 선 발(단, 신청한 해당학사 공석보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환산점수로 다른 학사 배정) 4. 대상자 발표 : 8. 5(목) 17:00 이후, 생활관 홈페이지에 발표 5. 고지서 출력 및 등록 : 8. 6(금) 10:00 ~ 8. 10(화) 16:30【추가 등록 없음】 <공통사항> 1. 생활관 전염병관리 전산시스템 (결핵 및 간염 환자는 입사를 할 수 없음) ① 생활관 메뉴에서 “결핵 및 간염검진”메뉴를 선택하면 자신이 제출한 진단서의 내용과 유효기간(1년)을 확인하여 기간이 만료되거나 만료일이 가까운 사생은 입사 신청 전에 갱신 바람. (폐결핵 및 B형간염 검사지는 건강관리센터에 제출) ② 미제출 또는 유효기간만료는 신청 및 입사불가 ③ 건강관리센터 - 전화 : 033-760-2641. 팩스 033-760-2640 2. 입사비 : ① 매지3,4인실 : 490,000원 ② 세연2인실, 청연3인실 : 1,048,000원 ③ 세연3인실 : 770,000원 (단, 1학기 입사생은 비품관리보증금 50,000원 제외) 3. 고지서 출력 및 등록방법 : 학사관리시스템으로 접속하여 고지서 출력 후 고지서에 적혀 있는 계좌로 입금 4. 룸메이트 지정 기간 : 8. 14(토) 10:00 ~ 8. 19(목) 16:30 ① 학사관리시스템으로 접속하여 룸메이트 지정 ② 대학원생들은 생활관 이 메일로 신청(ivory20@yonsei.ac.kr) 5.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생활관 사무실로【033)760-0898, 0899】문의하기 바랍니다
- 관리자 2010.06.25
-
13
- 2010학년도 2학기 매지생활관 입사신청 안내
- <1학기 입사생> 1. 입사신청 : 5. 27(목) 10:00 ~ 6. 1(화) 17:00 2. 추가신청 :6. 10(목) 10:00 ~ 6. 15(화) 17:00 3. 신청방법 : ① 학사관리시스템으로 접속하여 반드시 1학기 입실기준과 동일하게(예시, 매지3인실→매지3인실) 입사신청(대학원생은 사무실 또는 생활관 이메일로 신청) ② 입실기준을 변경하고자 하는 학생은 1학기에 입사했던 입실기준과 동일하게 학사관리시 스템으로 입사 신청 후 생활관 사무실에 와서 직접 신청(예시, 세연2인실→세연3인실) ③ 2학기에 입사를 하지 않는 학생은 6월 19일(금)까지 본인의 학사관리시스템내 개인정보란에 계좌번호 입력하거나 또는 퇴사 신청서를 사무실에 제출하여 비품관리보증금을 환불받기 바람 4. 대상자 발표 : 6. 21(월) 17:00 이후, 생활관 홈페이지에 발표 ※ 홈페이지 : http://dragon.yonsei.ac.kr/~dormi123/ 5. 고지서 출력 및 등록 : 6. 22(화) 10:00 ~ 6. 28(월) 16:30 ※ 단, 대학원생들은 사무실에서 계좌번호 및 금액 확인 후 납부 6. 추가 고지서 출력 및 등록기간 : 7. 5(월) 10:00 ~ 7. 9(금) 16:30 <비사생(복학예정자 포함) 및 1학기 입사생 중 미신청, 미등록자> 1. 입사신청 : 7. 26(월) 10:00 ~ 8. 2(월) 17:00 2. 신청방법 : 학사관리시스템으로 접속하여 신청(대학원생은 생활관 이 메일로 신청) 3. 선발방법 : 1순위-생활관 생활태도(상,벌점), 2순위-직전학기 성적등을 점수로 환산하여 선 발(단, 신청한 해당학사 공석보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환산점수로 다른 학사 배정) 4. 대상자 발표 : 8. 5(목) 17:00 이후, 생활관 홈페이지에 발표 5. 고지서 출력 및 등록 : 8. 6(금) 10:00 ~ 8. 10(화) 16:30【추가 등록 없음】 <공통사항> 1. 생활관 전염병관리 전산시스템 (결핵 및 간염 환자는 입사를 할 수 없음) ① 학사관리시스템에 접속, 생활관 메뉴에서 “결핵 및 간염검진”메뉴를 선택하면 자신이 제출한 진단서의 내용과 유효기간(1년)을 확인하여 기간이 만료되거나 만료일이 가까 운 사생은 입사 신청 전에 갱신 바람.(폐결핵 및 B형간염 검사지는 건강관리센터에 제출) ② 미제출 또는 유효기간만료는 신청 및 입사불가 ③ 건강관리센터 - 전화 : 033-760-2641. 팩스 033-760-2640 2. 입사비 : ① 매지3,4인실 : 490,000원 ② 세연2인실, 청연3인실 : 1,048,000원 ③ 세연3인실 : 770,000원 (단, 1학기 입사생은 비품관리보증금 50,000원 제외) 3. 고지서 출력 및 등록방법 : 학사관리시스템으로 접속하여 고지서 출력 후 고지서에 적혀있는 계좌로 입금 4. 룸메이트 지정 기간 : 8. 14(토) 10:00 ~ 8. 19(목) 16:30 ① 학사관리시스템으로 접속하여 룸메이트 지정 ② 대학원생들은 생활관 이 메일로 신청(ivory20@yonsei.ac.kr) 5.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생활관 사무실로【033)760-0898, 0899】문의하기 바랍니다.
- 관리자 2010.06.18
-
12
- 2010-2학기 제1전공(학부)승인 및 소속변경 심사 안내
- 2010-2학기 제1전공(학부)승인 및 소속변경 심사 안내 * 면접일 : 2010. 7. 12(월) 오전 10시부터 * 장 소 : 해당 학부(과)장실 1. 제1전공 승인 면접심사 대상 전공(학부) 화학및의화학, 의공학부 2. 소속변경 승인 면접심사 대상 전공(학부) 국어국문학, 역사문화학, 철학, 디자인예술학부, 시각디자인학, 경제학, 행정학, 국제관계학, 경영학, 수학, 화학및의화학, 패키징학, 의공학부,임상병리학과,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 방사선학과 3. 제1전공(학부) 신청자 중 위의 1,2항에 해당되지 않는 전공은 따로 면접심사를 시행하지 않으며 최종 승인은 2010년 7월 말경에 학사관리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 다. 4. 제1지망이 불합격될 경우 동일학부내의 제2지망, 제3지망의 정원 범위 내에서 승인 가능합니다. 5. 화학및의화학(제1전공 및 소속변경 신청) 공인영어성적표 제출 안내 - 2008년 5월 1일(포함) 이후 응시한 공인영어성적 원본 제출 (모의토익 성적표일 경우는 인터넷 출력물 제출 가능) - 제출기한 : 2010년 7월 5일(월) 까지 방문 및 우편 접수 - 제 출 처 : 원주교무처 학적과(대학본부 1층) 6. 해당전공 승인정원이 없어 면접심사 제외 된 명단 - 제1전공 신청 : 화학및의화학(2009학번) - 소속변경 신청 : 정보통계학, 생명과학기술학부, 생명과학(전학번) 문의 : 원주교무처 학적과 033-760-2166(7), 2373 2010년 6월 17일 원주교무처 학적과
- 관리자 2010.06.18
-
11
- 2010년 2학기 연변과학기술대학교 파견 교환학생 추가 모집
- 2010년 2학기 연변과학기술대학교에 파견할 교환학생 추가 모집을 다음과 같이 합니다. 1. 대학명 : 중국 연변과학기술대학교 교환학생 2. 제출마감 : 6월 30일(수) 3. 제출서류 1) 한글 신청서(첨부파일 참조) 2) 한글 성적증명서 원본 1부 3) 한글 학업계획서 1부(자유형식) 4) 한글 추천서 1부(첨부파일 참조) 4. 제출할 곳 : 국제교육원 연세프라자 314호 5. 면접 : 서류 검토후 추후 개별적으로 연락 * TEL 033-760-0808/0916 * Email yiec@yonsei.ac.kr
- 관리자 2010.06.18
-
10
- 원주캠퍼스 창조관 앞 학생통학버스 승강장 이전 안내
- 창조앞 학생통학버스 승강장 변경 안내 - 변경전 : 창조관 앞 - 변경후 : 미래관 앞 - 시 행 : 2010년 6월 16일
- 관리자 2010.06.18
-
9
- 원주캠퍼스 2010년 8월 졸업앨범비 환불 및 택배신청 안내
- ▣2010년 8월 졸업예정자 졸업앨범비 환불 신청 1. 신청 기간 : 2010년 6월 28일(월) ~ 7월 23일(금) 2. 신청 방법 : 학생회관 2층 학생복지처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wstudent@yonsei.ac.kr) 신청 3. 환불 방법 : 졸업(확정)학생중 신청한 학생 통장으로 입금. ▣2010년 8월 졸업예정자 졸업앨범 택배 신청 1. 졸업앨범 택배(착불) 신청 : 이메일(wstudent@yonsei.ac.kr) 2. 신청 기간 : 2010년 6월 28일(월) ~ 8월 13일(금) 문의사항 : 원주학생복지처 033-760-2127
- 관리자 2010.06.18
-
8
- 2010년 2월 졸업사진 확인
- - 2010년 2월 졸업 사진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확인 : www.bitbank.co.kr - 문의 : 02-776-6666 세븐칼라 원주학생복지처
- 관리자 2010.06.18
-
7
- 2010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추가등록 안내
- 원주캠퍼스 2010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추가등록 안내 원주캠퍼스 2010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추가등록을 다음과 같이 실시합니다. 1. 추가등록 일시 - 2010. 6. 21(월) ~ 6. 22(화) (2일간) 09:00 ~ 22:00 2. 추가등록 기간까지도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수강료 납부결과(등록인원수 미달)에 따라 최종 3차 폐강과목을 처리합니다. 수강신청을 하고 정규등록기간에 등록을 하지 못한 학생은 위 추가 등록기간에 반드시 등록하여 다수의 선의 피해 학생이 발생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등록방법 - 우리은행을 이용하여, 입금전용계좌(인터넷고유계좌)로 송금 (인터넷뱅킹, 계좌이체, 폰뱅킹, ATM기 이체) - 입금전용계좌(인터넷고유계좌)는 추가등록 기간에 학사관리시스템 (uis.yonsei.ac.kr:8000)에 접속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0. 6. 16(수) 원주교무처 수업과 (문의전화:033-760-2164, 2165, 2168)
- 관리자 2010.06.18